리뷰
영화 발레리나(Ballerina)는 넷플릭스에 상영된 2023년 영화입니다. 아직도 넷플릭스에서 인기영화로 추천될 만큼 인기를 얻고있습니다.영화 발레리나(Ballerina) 액션 스릴러 장르의 영화입니다. 실제 싸움같은 액션과 총격전이 주로 등장합니다. 심지어 화염방사기도 사용할 정도로 멋진 액션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영화 발레리나(Ballerina)는 범죄장르 영화답게 마약과 불법영상촬영을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장옥주가 마약과 불법영상촬영을 하는 범죄집단들을 화려한 액션으로 처단하는 전개입니다. 여자주인공인 장옥주 캐릭터로 출연한 대한민국 영화배우 이름은 전종서 입니다.전종서는 영화 종이의집:공동경제구역, 몸값, 연애빠진 로맨스 등에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대한민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자 영화배우입니다. 1994년 출생하여 만 29세인 전종서는 많은 매력을 가지고있습니다. 전종서는 단순히 예쁜 얼굴만 가진 배우가 아닙니다. 다른 배우들과 다른 독특한 분위기를 외모에서 풍깁니다. 그리고 영화에서 나온 털털하고 시원한 성격의 이미지와 목소리 덕분에 많은 영화팬이 전종서의 매력에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대한민국 영화를 이끌어나갈 유망주라고 생각합니다.이제부터 영화 발레리나(Ballerina)의 줄거리 결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결말
여자주인공 장옥주(배우 전종서)는 케이크가게에서 우연히 학교동창 민희를 만납니다. 민희와 장옥주는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며, 단짝이 됩니다. 어느날 장옥주는 민희의 연락을 받고 민희의 집을 갔습니다. 장옥주는 민희의 집에서 싸늘한 주검으로 욕조에 누워있는 민희를 보고 충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민희가 남긴 마지막 유서를 보게 됩니다. 그 내용은 민희가 장옥주에게 남기는 말이였습니다. '꼭 복수해줘, 너라면 왠지 할 수 있을 것 같아, chef choi 1004' 라는 의문의 유서였습니다. 이때부터 장옥주는 민희의 죽음에 관련한 조사를 시작합니다. 먼저 장옥주는 'chef choi 1004'에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다가 그가 마약을 팔고 불법촬영물을 찍는 사람인란것을 알게 됩니다. 그의 이름은 최프로(김지훈)였습니다. 최프로의 집에 도청감지기를 설치한 장옥주는 최프로가 클럽에 간다는 것을 확인하고, 클럽에가서 최프로를 유혹하고 그와 함께 한 중국황실의 느낌이나는 독특한 숙박업소로 가게됩니다. 그곳에서 최프로를 제거하려고 시도했지만 총을 쏘아대는 최프로의 부하들 때문에 도망치게됩니다. 이때 최프로에 의해서 숙박업소에서 강금당하고 있던 어린 여학생과 같이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최프로에게 복수의 계획을 짜고 있던 장옥주는 먼저 선제공격을 시도한 최프로에 의해서 부상을 입고 어린 여학생을 최프로에게 다시 빼앗기게 됩니다. 장옥주의 복수의 시간은 시작되었습니다. 최프로의 조직이 있는 본부로 들어가서 그의 조직원들을 모두 총으로 제거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장옥주는 최프로를 화염방사기로 공격하여 끝을내었습니다. 그리고 여학생을 범죄집든으로 부터 지켜내고 단짝친구 민희의 복수에 성공합니다.
결론을 맺으며
발레리나(Ballerina)는 발레리나였던 장옥주의 단짝친구인 민희의 죽음에 복수하기위해 장옥주가 범죄집단을 제거해나가는 전개였습니다. 요즘 마동석의 범죄의도시 시리즈와 같이 주인공이 범죄집단에게 벌을 주고 제거해버리는 스토리의 영화들이 많이 나옵니다. 대부분 주인공이 남자입니다. 하지만 발레리나(Ballerina)에서는 여자가 주인공이되어 범죄조직들을 소탕합니다. 액션장르에서 여자가 주연을 맡은 영화는 재미가 떨어진다는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발레리나(Ballerina)에 주연으로 나온 전종서는 미국영화배우이자 복수 캐릭터 전문가인 리암니슨,키아누리브스에 버금가는 연기력과 액션장면을 관객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액션,범죄 장르의 영화에 있던 선입견이 없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발레리나(Ballerina)에서 나온 다채로운 무기 종류가 흥미로웠습니다. 장옥주가 권총을 사기위해 노부부가 운영하는 트럭을 방문 하였습니다. 이때 노부부가 보여준 여러종류의 총들과 화염방사기, 그리고 그것들을 고르는 장옥주의 모습은 장옥주가 복수하는 최후의 날이 어떻게 전개되어질까 상상력을 낳게 만들고 영화에 몰입이 더욱 가중이되며, 기대를 갖게 만들었습니다. 발레리나(Ballerina)는 범죄 스릴러 장르의 영화의 재미요소들을 적재적소에 잘 표현하여 완성도가 높은 영화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댓글